2022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2022년 1학기 1차 예선)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 교과목은 학부 과정에서 배운 전공 이론 등을 바탕으로 산업체 또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스스로 작품을 기획·설계·완성하는 과정을 수행하는 3~4학년 정규 교과목으로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 문제해결능력 등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본 교과목을 이수하여 완성된 작품을 심사하여 우수 작을 선정합니다.
그리고 작품 실물 전시와 발표평가 과정에서 설계 결과물을 소프트웨어대학 구성원에게 소개하고 산업계 전문가에게 자문 기회도 부여됩니다.
  • 대회 정보
  • 참가 팀 정보

대회 개요

  • 참가 대상
    2022-1학기 소프트웨어 학부 캡스톤디자인(2) 교과목 수강 학생
  • 참가 주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프로젝트 결과물

운영 일정

  • 01 step

    프로젝트 제출

    6월 3일 13시까지 (13시이후 수정불가)
  • 02 step

    실시간 데모

    6월 10일 13시
  • 03 step

    종합 심사

    성적 공개일 발표
  • 04 step

    2차 예선

    2022년 2학기 예정
  • 05 step

    본 선

    2022년 2학기 예정

프로젝트 제출 안내

※ 최초 폼(form)에서 예선+본선 제출물(결과물)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STEP 01. 프로젝트 제출 (온라인 제출)
☑신청접수 제출물
01. 작품설명서 : 양식 內(작성안내) 반영 필
02. 결과물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프로젝트 결과물
03. 작품 발표 영상 : 프로젝트 소개 및 데모, 자유형식, 7분이내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신청하기
STEP 02. 실시간 데모
☑신청접수 제출물
01. 프로젝트 발표 자료
02. 실시간 프로젝트 데모 : 동영상 불인정 (5분 시연, 5분 질의응답)
실시간 데모 발표 자료 제출
STEP 03. 종합 심사 (2차 예선 진출 6팀 선발)
STEP 04. 2차 예선 (본선 진출 6팀 선발)
01. 프로젝트 발표 자료
02. 1차 예선Ⅰ(2021-2) & 예선Ⅱ(2022-1) 통과 12팀 실시간 프로젝트 데모 : 동영상 불인정
STEP 05. 본 선 (오프라인 전시 및 투표 진행 최종 6팀 순위 결정)
- 1차 예선 I (2021-2) & 예선 II (2022-1) : 참신성, 난이도, 완성도, 발표자료 등
- 2차 예선 : 참신성, 난이도, 완성도, 발표자료 등
- 본 선 : 오프라인 작품 전시를 통해 중앙인(재학생/졸업생/교직원) 공감투표로 순위 선정

안내 사항

프로젝트 영상 평가는 멘토 및 캡스톤디자인담당교수들이 평가하고, 실시간 데모 평가는 담당 교수님들만 평가 합니다.
단, 멘토 및 담당교수가 지도한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대회 정보
  • 참가 팀 정보